숙명여자대학교

사이트맵 열기

사이트맵

 
모바일메뉴열기 모바일메뉴 닫기

사회과학대학

마스코트

홍보광고학과

DEPARTMENT OF PUBLIC RELATIONS & ADVERTISING

Challenge with Passion

숙명여자대학교 홍보광고학과는 나날이 높아지고 있는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분야 전문인력에 대한 수요에 부응하여 1997년에 신설되었습니다. 본 학과에는 국내 동종학과 설치 대학 중 가장 많은 48개의 전공과목이 개설되어 있으며, 미디어 환경 및 소비자 트렌드의 변화에 따른 교과과정의 개편과 업그레이드에 힘쓰고 있습니다. 창과 이래 해마다 높은 취업률을 기록하며 수많은 졸업생이 전공분야에 진출해 활약하고 있습니다. 또한 활발한 학생활동과 다양한 전공행사, 교수-재학생 간 끈끈한 유대도 홍보광고학과의 자랑입니다.

무엇을 배울까요?

홍보광고학과는 홍보와 광고과목, 이론(32과목)과 실습(16과목)이 이상적으로 조화를 이루는 커리큘럼 및 졸업 후 희망진로에 따른 학습로드맵 구축을 통해 재학생들의 잠재력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습니다. 홍보광고학과는 창의력, 기획력, 소통능력, 표현능력, 협업능력, 멀티태스킹능력 등 현대 사회의 대부분 직무에서 필요로 하는 핵심소양을 연마하기에 적합한 교과과정의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1인 평균 6년 이상의 풍부한 현업경험을 갖춘 7명의 전임교수와 더불어 홍보광고분야의 매니저급 실무자가 겸임교수 또는 외부강사진으로 참여하여 재학생들에게 전문적인 교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전공 특별활동 및 장학금은?

홍보광고학과에서는 연중 다채로운 전공행사가 펼쳐집니다. 매년 11월에 열리는 PRAD Week와 홍광인의 밤 행사를 비롯해 광고홍보 아카데미, 고교생 PRAD 캠프, PRAD 광고대상, 전공 MT, 딸기야유회, 학생지도의 날, 취업간담회 등의 행사가 개최되고 있습니다. 또한 재학생 동아리로는 프로필(PR동아리), 애드벌룬(광고동아리), 홍차(풋살동아리)가 활발히 활동하고 있으며, 매년 많은 학생들이 전국 규모의 공모전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홍보광고학과 재학생 중 70% 이상이 각종의 교내외 장학금을 받고 있으며, 연말에는 학과에서 자체적으로 수여하는 <홍광장학금>의 기회도 열립니다.

내가 졸업하면?

홍보광고학과를 졸업하고 진출할 수 있는 취업분야는 매우 다양합니다. 전공영역만 살펴보면, 먼저 홍보분야에서는 기업체나 정부기관, 또는 비영리기관의 홍보실(또는 마케팅부서)이나 PR대행사에 취업할 수 있습니다. 광고분야는 광고대행사의 광고기획자(AE), 카피라이터, 미디어플래너, 프로모션기획자, 그리고 프로덕션의 CM플래너나 CF감독의 길을 선택할 수 있으며, 그밖에 리서치회사나 연구소에서 전임연구원으로 일할 수도 있습니다.

선배들의 선택은?

현재 제일기획, 이노션, HS애드, 대홍기획, 프레인, KPR, 나스미디어 등 국내 굴지의 광고·홍보대행사에 많은 동문들이 취업해서 일하고 있으며, 기업체 홍보실이나 마케팅팀에도 여러 졸업생들이 진출해 활약하고 있습니다. 전공분야 취업 외에도 방송업계, 금융업계, 조사업계, 지자체 공무원 등 다양한 분야에 동문들이 자리잡고 있고, 창업자와 대학원 진학자도 있어서 홍보광고학과를 졸업한 후의 진로는 실로 폭이 넓습니다.

교수진 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