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아동과 함께한 특별한 하루…지식봉사단, 창작발표회·명랑운동회 개최
- 조회수 429
- 작성자 커뮤니케이션팀
- 보도일자 2025-05-14
학생지원센터 소속 리더십그룹 지식봉사단이 5월 10일(토) 지역사회 아동들을 교내 캠퍼스로 초청해 잊지 못할 하루를 선물했다.
이번 행사는 지식봉사단이 교육봉사를 진행 중인 용산구 소재 지역아동센터인 '한우리청소년희망센터'와 '소망을 찾는 이' 아동 14명을 대상으로 마련됐다. 오전에는 지식봉사단 단원 34명과 함께 우리대학 곳곳을 둘러보는 캠퍼스 투어를 진행했다.
이어진 창작발표회에서는 아동들이 '나의 20살'과 '가장 마음에 들었던 캠퍼스 장소'를 주제로 그림을 그리고 무대에 올라 자신의 작품을 직접 소개했다.
김밥과 닭강정 도시락으로 점심식사를 마친 뒤 오후에는 명랑운동회가 열렸다. 판 뒤집기, 훌라후프 통과하기, 몸으로 말해요, 네 글자 단어 이어말하기 등 다양한 게임을 통해 아동과 멘토들이 함께 웃으며 자연스럽게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식봉사단은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이 자존감을 높이고, 새로운 꿈을 꾸는 계기를 마련하기를 기대하고 있다. 지식봉사단 단장 홍연주 학생(소프트웨어학부 24)은 "평소 교실에서만 만나던 아이들을 교실 밖에서 만난다는 점이 뜻깊었다"며 "창작, 신체 활동을 함께하면서 아이들과 다방면으로 소통할 수 있어 더욱 인상에 남는다"고 말했다.
한편, 지식봉사단은 교육봉사를 통한 사회 기여를 목표로 2004년 창립한 리더십그룹이다. 지역아동센터 아동 대상 1:1 맞춤형 학습지도를 비롯해 다양한 교내외 봉사에 꾸준히 참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