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과 석사과정(BA) 정지민·김해서 학생, 2025 게임이용자 패널 데이터 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
- 조회수 35
- 작성자 커뮤니케이션팀
- 보도일자 2025-09-17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최한 '2025 게임이용자 패널 데이터 경진대회'에서 우리 학교 학우들이 뛰어난 성과를 거뒀다. 학생부 최우수상의 영예는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에서 비즈니스애널리틱스(BA)를 전공 중인 정지민, 김해서(지도교수 정동일) 학생에게 돌아갔다.
정지민, 김해서 학생은 ‘게임 이용자의 미디어 이용과 소비 경험에 대한 종단적 분석: 혼합효과 로지스틱 회귀모형을 중심으로’를 주제로 연구를 진행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해당 연구는 실제 게임이용자패널데이터를 활용해 게임 이용자의 미디어 이용 빈도와 소비 경험을 종단적으로 분석했으며, 이를 통해 게임 소비가 단순한 플레이를 넘어 미디어 생태계 전반의 영향을 받는 복합적 현상임을 시사했다. 이는 게임 소비에 대한 학문적 논의를 확장하고, 게임 산업의 마케팅 및 콘텐츠 전략 수립에 실질적인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정지민 학생은 “이번 대회를 준비하면서 데이터 분석과 모델링 능력을 한층 강화할 수 있었으며, 함께 참여한 동기와 지도 교수님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게임 데이터를 활용한 의미 있는 연구와 프로젝트를 이어가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관련 기사 링크] 콘진원, 2025 게임이용자 패널 데이터 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국민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