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사이언스전공 김지수 학생, 2025 한국컴퓨터종합학술대회에서 학부생 부문 장려상 수상
- 조회수 370
- 작성자 커뮤니케이션팀
- 보도일자 2025-09-12
우리 대학 소프트웨어학부 데이터사이언스전공 23학번 김지수 학생이 지난 7월 1일(화)부터 4일(목)까지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한국정보과학회 주최 ‘2025 한국컴퓨터종합학술대회(KCC2025)’에서 학부생 부문 장려상을 수상했다. 김지수 학생은 중고차 가격 예측의 기존 연구 한계를 보완한 논문을 출품해 학문적 성과를 인정받았다.
해당 연구는 김지수 학생이 지난해 우리 대학 SW중심대학사업단이 운영한 Qualcomm Institute Artificial Intelligence Program에 선발되어 미국 UC San Diego(UCSD)에서 두 달 간 머신러닝 프로젝트를 수행한 뒤, 귀국 후 이를 확장하여 단독으로 국내 논문을 완성한 결과물이다. 당시 프로젝트에 협력했던 양진주 학생(컴퓨터과학전공 22)과 김성현 학생(인공지능공학부 23)도 3·4저자로 함께 이름을 올렸다.
김지수 학생은 “학부 2학년으로 처음 도전한 연구에서 스스로 실험을 설계하고 데이터를 다루며 큰 성장을 느꼈다”며 “수업에서 배운 전공 지식을 실제 문제 해결에 접목할 수 있었던 뜻 깊은 경험이었고, 앞으로도 더 깊이 있는 데이터 연구를 이어가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