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과 송스란 대학원생, ‘한국무역협회 저출생 극복 대책 논문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 조회수 1701
- 작성자 커뮤니케이션팀
- 보도일자 2023-09-06
우리대학 교육학과 박사과정에 재학 중인 송스란 학생(지도교수 김봉환)이 지난 8월 31일 코엑스에서 열린 ‘한국무역협회 저출생 극복 대책 논문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교육학과 박사과정 송스란 학생
한국무역협회가 주최한 이번 대회는 미래 생산 인구 문제 해결을 위해 경제단체 최초로 진행됐으며, 현실성 있는 대책 마련을 위해 MZ 세대를 중심으로 심사가 진행됐다. 예선심사에 제출된 총 109건의 논문 중 선정된 우수작 10편을 대상으로 발표 평가를 통해 최종 수상자를 선발했다.
송스란 학생은 대회에서 “육아의 사회화 정책 제안: 둘째 자녀 출산 지원을 중심으로”라는 제목의 연구를 발표했다. 이는 첫째 출산 후 30개월 이내 둘째를 출산할 경우 육아휴직 급여를 150% 수준으로 지급하는 ‘한국식 스피드 프리미엄’ 제도를 도입해야 한다는 내용으로, 저출산 극복 대책에 대한 현실적인 방안을 제시하여 대회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송스란 학생은 “능력 있는 여자 선배들이 일과 육아를 병행하며, 퇴사까지 하는 모습을 보면서 이에 대한 제도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다”라며 “늘 생각해오던 정책을 구상하여 논문으로 발표하고, 좋은 결과를 얻게 되어 매우 영광이다”라는 소감을 전했다.